-
반응형
안드로이드의 진화
공식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시중에 나온 지 10년이 조금 넘었다는 사실을 알고 있나요? 안드로이드가 이렇게 대중적으로 발전할 수 있었는 이유는 구글과 오픈 소스 운영 체제로 만들기 위한 약속 때문이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타사 스마트폰 제조업체에서도 큰 인기를 얻어 많은 스마트폰에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안드로이드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모바일 운영 체제가 되었습니다. 애플 iOS는 지금까지도 안드로이드 뒤를 바짝 쫓고 있는 가장 큰 경쟁사입니다.
안드로이드의 역사
안드로이드의 역사는 스마트폰이라는 용어가 사용되기 훨씬 전인 2003년 10월부터 시작되었으며 애플이 아이폰 및 iOS를 발표하기 몇 년 전에 시작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회사는 캘리포니아주 팔로알토에서 고작 4명에서 창립되었으며 당시 대표는 안드로이드 회사가 “더 스마트한 모바일 장치"를 개발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2005년, 안드로이드 역사는 구글에 인수되면서 정점을 찍기 시작했습니다.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은 새로운 소유자 아래에서 OS를 계속 개발했으며 리눅스를 기반으로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를 통해 타사 모바일 제조업체에 운영 체제를 무료로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구글과 안드로이드 팀은 앱을 포함한 다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2008년 9월, 최초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발매되었습니다. 이름은 T-Mobile G1으로 다른 나라에서는 HTC Dream이라고도 불립니다. 그해 10월 미국에서 판매를 시작했으며 외관은 3.2인치 터치스크린과 QWERTY 물리적 키보드가 결합된 모양이었습니다. 안타깝게도 흥미를 일으키는 디자인은 아니었습니다. 실제로, T-Mobile G1은 외관 부분에서 부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 장치에는 표준 헤드폰 잭도 없었습니다. 그러나 내부에 있는 안드로이드 1.0 OS에는 구글의 OS 계획 상표가 있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여러 회사의 다른 제품과 서비스를 통합했습니다. 여기에는 구글 지도, 유튜브 및 구글의 검색 서비스를 사용한 HTML 브라우저가 포함됩니다. 이는 안드로이드 마켓의 첫 번째 버전도 포함됩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매우 뒤떨어진 것처럼 들리지만 모바일 장치 시장에서의 시작에 불과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미래
안드로이드의 역사는 모바일 OS가 출시된 시작부터 많은 사건들이 있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또 안드로이드는 전 세계적으로 75%의 점유율을 차지하는고 있는 모바일 운영 체제입니다. Mountain View 회사는 여전히 안드로이드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 계획으로는 더 크게 확장될 거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지만 풀어 나아가야 할 과제가 있습니다. 구글은 스마트폰에서 태블릿, 심지어 노트북과 데스크톱 PC까지 모든 것을 지원할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OS의 개발을 위해 지난 몇 년 동안 작업해왔습니다. 2019년 구글은 개발 보드 사이트를 출시했지만 이 OS에 대한 구글의 계획에 대해서는 여전히 어운 편입니다. 이게 다른 프로젝트와 함께 묻힐지는 앞으로 두고 봐야 할 것입니다.